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1인당 최대 1,000만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1인당 최대 1,000만원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3월은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의 달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오늘은 4차 재난지원금 즉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에대한 지급대상이나 지급금액 등이 확정되었는데요.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시는 1인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지급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무엇인가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란 4차 재난지원금의 공식 명칭입니다.

4차 재난지원금은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하여 지급되어지는 재난지원금의 4번째 지원금인데요.

1차 재난지원금의 경우엔 전 국민 지급이었으나 2차 재난지원금과 3차 재난지원금 그리고 지금의 4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선별지급으로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버팀목 자금 플러스의 경우에는 1차 재난지원금의 지급규모와 거의 맞먹을 정도의 지원을 한다고 하는데요.

Small business owner support fund

무려 1인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한 4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다음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대상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소상공인에게만 지급됩니다. 하지만 소상공인 중에서도 5개의 분류 중 하나에 속해야 받을 수 있는데요.

집합금지 연장 업종, 집합금지 완화 업종, 집합제한 업종, 경영위기 일반 업종, 매출이 감소한 일반업종 중 하나에 속해야 합니다.

일반업종을 운영하는 소상공인이라면 연 매출액이 10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금액

버팀목자금 플러스의 지원금액 또한 높아졌습니다.

기존의 버팀목자금은 집합금지와 집합제한, 일반업종이 각각 3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이었다면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집합금지(연장) 500만원, 집합금지(완화) 400만원, 집합제한 300만원, 일반(경영 위기) 200만원, 일반(매출감소) 100만원입니다. 각 업종에 속하는 사업장들은 해당 사진을 참고하세요.

Support fund plus

한가지 희소식은 운영하는 사업장이 많아질수록 받을 수 있는 지원금도 높아지는 것인데요.

한 명의 사업자가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이 2개, 3개, 4개 이상까지 금액이 추가됩니다. 2개면 50%, 3개면 80%, 4개 이상이라면 100% 추가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집합금지 연장 업종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업주가 2개 혹은 3개, 4개의 사업장을 가지고 있다면 각각 750만원, 900만원, 1,000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뿐만 아니라 집합금지 연장 업종을 4개 이상 혼자 운영하는 사업자라면 지원금액의 500%인 1,000만원과 더불어 전기료 감면대상에도 속하는데요. 최대 180만원의 전기료를 감면받아 총 1,180만원의 지원금을 이번 4차 재난지원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금 외 소상공인 지원방안

버팀목 자금을 받지 못하는 소상공인들도 계실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다른 방안으로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1. 소상공인 전기요금 할인 – 집합금지 업종의 경우 전기요금 50% 감면, 집합제한 업종은 전기요금 30% 감면
  2. 소상공인이 아닌 특고 및 프리랜서 등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 3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은 특고 및 프리랜서 등은 50만원씩, 신규로 신청하는 신청자들에게는 100만원씩 지급한다고 합니다.
  3. 노점상 한시생계지원금 지급 – 소득 감소로 인한 생계 어려움을 겪는 한계근로 빈곤층에게 한시생계지원금 50만원 지급, 지자체에서 관리하는 노점상에게는 사업자 등록을 전제로 50만원씩 지급합니다.
  4. 대학생 특별근로장학금 지급 – 부모님의 실직 혹은 폐업으로 어려운 대학생에게 5개월간 250만원의 특별 근로장학금을 지급합니다.
  5. 법인택시기사 고용안정자금 70만원 지급
  6. 개인택시기사는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7. 방문돌봄서비스 종사자 생계안정지원금 50만원 지급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급일정

오는 29일 소상공인 전체에게 지원금 안내 문자 및 발송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특고 및 프리랜서의 경우 기존 지원금을 받은 분들은 이달 말 지급받고 신규 신청자들은 5월 중 지급될 것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기준

버팀목자금 플러스는 2019년 대비 2020년 매출 감소 여부를 기준으로 이미 신고된 부가세 매출을 기준으로 합니다.

하지만 국회에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하지 않았기 때문에 통과 후 정확한 해당 기준을 확정할 계획이라고 하니 참고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버팀목자금 플러스와 특고 및 프리랜서가 받는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모두 따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을 받는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 주소 등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 주소가 완성이 되면 수정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근로장려금 간편신청 홈택스 바로가기

2 thoughts on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1인당 최대 1,000만원 신청방법”

  1. Hey I know this is off topic but I was wondering if you knew of any widgets I could add to my blog that automatically tweet my newest twitter updates.
    I’ve been looking for a plug-in like this for quite some time and was hoping maybe you would have some
    experience with something like this. Please let me know if you run into anything.
    I truly enjoy reading your blog and I look forward to your new updates.

    0mniartist asmr

    응답

Leave a Comment